이번 리서치는 올드페리도넛 OLD FERRY DONUT 송도트리플스트리트점 후기입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된 신상 맛집으로 발랄한 외관 및 미국 느낌의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올드페리도넛은 서울 3대 도넛 맛집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유명 도넛 맛집으로
특색 있는 도넛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트리플스트리트는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아주 가까운데
지하 식당가의 음식점이나 디저트 가게 외에 다른 곳을 가고 싶다면
바로 옆 트리플스트리트로 넘어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상당히 자주 갔었는데 이런 트리플스트리트가 있는 것도 잘 몰랐습니다.
저녁 식사를 어디서 할지 식당가 말고 주변을 찾아보다 오게 되었어요.
트리플스트리트에도 맛집들이 아주 많고 볼거리들이 많이 있네요.
올드페리도넛 포장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1_올드페리도넛 송도트리플스트리트점 요약정보
- 주요특징 : 주황색의 발랄한 느낌의 도넛 맛집, 다양한 맛있는 도넛 맛집
- 주요메뉴 : 크림브륄레, 보스톤크림, 피넛버터 등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16번길 33-1, A동 1층 106호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30분 ~ 밤 21시30분, 21시 라스트오더
- 주차 : 송도트리플스트리트 주차장 사용 가능, 현대아울렛에서도 아주 가까움
2_올드페리도넛 송도트리플스트리트점 소개
올드페리도넛 송도트리플스트리트점은 트리플스트리트 A동 1층에 있습니다. 위치가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을 보고 있는 쪽은 아니고 반대편 B동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 스타벅스도 아주 크게 있었어요. 아래는 네이버 지도입니다.
아래는 구글지도입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부터 트리플스트리트가 D동까지 쭉 이어집니다. 트리플스트리트 규모가 꽤 큰거 같아요. 이 주변에는 공원도 많이 있네요.
주변에는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등 많은 대학들이 위치해있기도 합니다. 언제 다들 이렇게 생겼네요.
송도 트리플스트리트를 찾아보니 홈페이지가 있더라구요. 소개 페이지를 캡쳐해왔습니다. 2017년에 오픈 했다고 하는데 정말 처음 가봤어요. 매번 저긴 뭐지 하기만 했었어요. 걷고싶은 거리, 도심속의 놀이터, 복합문화공간, 소통의 거리라는 모토를 갖고 있네요. 컨셉도 그에 맞춰 정해져 있고 건물도 컨셉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찾다 보니 설계를 매스스터디스(조민석)에서 진행했었네요. 어쩐지~! 건물이 멋있더라구요. 매스스터디스 조민석 건축가의 작품들은 뭔가 특색이 있고 멋있습니다.
올드페리도넛 송도트리플스트리트점 외관입니다. 도넛 워리 비 해피 사인 문구가 재미있습니다. Don’t worry를 재치 있게 바꿨네요. 주황색의 외관 색깔로 어두운 밤이지만 매장의 발랄함과 생동감이 잘 느껴집니다. 스타벅스의 외관과 대비되는 모습이에요.
올드페리도넛이 밝은 반면 스타벅스는 비교적 조도가 낮아보이네요.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 같은데 두 매장이 참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성격이 다른가봐요.
올드페리도넛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점은 오전 10시30분부터 밤 21시30분까지 영업을 합니다. 이달의 도넛은 쿠앤크 도넛입니다. 그냥 바라만 봐도 엄청 달콤해보입니다. 쿠키를 직접 갈아 넣어 진한 풍미가 가득한 크림과 오레오 과자가 토핑으로 올라간 5월 시즌 도넛이라고 합니다.
바깥에서 잘 관찰했으니 내부로 들어가 봅니다. ORDER HERE 써 있는 곳에서 주문을 하면 됩니다. 내부 감성이 옛날 제가 중딩 때 가끔 가보던 버거킹이나 KFC 내부가 떠오릅니다.
입구 쪽으로 바 테이블이 있으며 거울 앞에 커다란 인형이 하나 있습니다. 여기 올드페리도넛의 포토존으로 볼 수 있겠네요.
거울이 있다보니 공간도 확장되는 느낌이 나고 거울에 붙어 있는 사인물 덕분에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스코트 같은데 독특하게 생겼네요. 괜히 지방 인형이 생각납니다.
내부는 서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입구쪽의 바 테이블이 있고 안쪽에도 2인, 4인 앉을 수 있는 테이블 들이 있습니다. 서서 먹을 수 있는 곳은 정말 특이하네요.
신식인데 레트로 감성도 갖고 있는 것 같아요. 예전 미국 영화를 보면 나오는 스낵바나 레스토랑 또는 패스트푸드점이 떠오르네요. 독특한 인테리어는 도넛의 맛을 한층 더 기대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올드페리도넛의 공간과 사인물 등에서 쓰인 주황색은 저도 참 좋아하는 색입니다. 딱 저 색으로 고르거나 쓰기 쉽지 않은데 잘 골라서 잘 썼네요. 굿!
3_올드페리도넛 메뉴 소개, 칼로리
올드페리도넛 송도트리플스트리트점 메뉴판입니다. 9시 조금 안된 시간이었는데 늦어서 그런지 솔드아웃 제품들이 보이네요. 솔드아웃 메뉴들이 아마 인기가 많은 건가 싶었는데 시그니처 메뉴와 기본 잘나가는 메뉴는 또 따로 있었군요. 매장에서 도넛과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은 음료와 커피도 있습니다.
세트 종류로 시그니처 세트 메뉴(4개, 19,400원)와 버라이어티 세트(6개, 26,300원)가 있습니다. 근처에 대학교가 많은데 예전에 크리스피크림 사가듯이 스터디, 조모임, 발표준비 같은거 할 때 세트로 몇박스 사가면 좋을 것 같은데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네요. (회비를 걷어서 삽시다.) 4구 박스나 6구 박스 들고 가면 와! 하겠는데요. 1구도 박스에 담아서 포장해올 수 있습니다.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름을 보니 달콤한 시간을 보낼 때 딱 맞는 세트 구성 같아요.
- 시그니처 세트 : 크림브륄레, 우유크림도넛브레드, 피넛버터, 버터피스타치오
- 버라이어티 세트 : 크림브륄레, 피넛버터, 버터피스타치오, 핑크스프링클, 초코크런치, 화이트초코세서미
매장과 인터넷 스토어의 시그니처 세트 구성이 약간 다른데요. 인터넷 스토어에는 초코가 덮혀있는 보스톤크림이 들어갑니다.
칼로리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잘 안나와요. 인터넷 스토어의 시그니처 세트로 비교를 해보면 시그니처 세트 총 620g인데 100g당 365kcal 이라고 합니다. 그럼 대략 2263kcal정도 되겠네요. 의외로 좀 칼로리가 덜 한가 싶어요.
아래는 쇼케이스에 남아있던 도넛들 이에요. 밥을 양껏 먹고 왔기 때문에 집에 가져가서 간단히 간식으로 먹으려고 두개만 골랐습니다. 종류별로 인기 많은 도넛들이고 맛도 다 괜찮아 보여서 고르기 어려웠지만 직원분께서 설명을 잘 해주셨어요.
아이들과 같이 의견을 나누고 보스톤크림과 코코넛으로 구입해서 포장해왔습니다. 포장은 1개씩 종이 상자에 개별로 담아주시네요. 이런 상자 도넛이 망가져서 좋아요!
4_올드페리도넛 보스톤크림, 코코넛 후기
상자 두개에 잘 담겨져 왔습니다. 맛있게 생긴 도넛이 찌그러지거나 녹거나 하지 않게 잘 담겨져 있네요.
코코넛은 달콤한 코코넛 설탕(?) 이 덮여 있습니다. 겉은 살짝 딱딱한 느낌이고 속은 아주 부드러운 크림으로 채워져 있네요. 4명이서 한입씩 먹어야 되니깐 4등분 해서 나눠먹었습니다. 아주 달콤한맛이에요.
다음은 보스톤크림이에요. 보스톤크림은 초코가 덮혀있고 내부는 크림이 채워져 있었습니다. 초코부분이 아주 달콤해요. 마침 온라인 스토어에 적힌 내용을 보면 보스톤크림은 클래식한 매력을 뽐내고 고소하고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과 달콤쌉싸름한 다크초코가 조화롭게 어울려서 호불호가 없는 도넛이라고 합니다.
초코가 아주 달콤하고 커스터드크림과 정말 잘 어울렸던 것 같아요. 역시 4등분으로 잘 나눠서 먹었어요. 밥 먹고 나서 디저트로 이 두가지 도넛 딱 맞게 잘 사왔네요. 도넛 두개 모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5_올드페리도넛 브랜드 인스타그램, 온라인 스토어
유명 도넛 맛집인데 저는 잘 몰라서 브랜드를 좀 알아보려고 기웃기웃 해봤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이에요. 팔로워가 5만명이나 되네요.
맛있어 보이는 도넛들이 사진이 정말 멋집니다. 외국의 모습도 있어요. 근데 도넛에 대해 별다른 설명을 찾기 쉽지 않았어요.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온라인 스토어 링크가 있어서 넘어 가봤습니다. 오 여기는 네이버 온라인 스토어입니다. 쇼핑라이브도 찍으시나봐요. 이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시그니처 세트와 고메세트 등의 도넛, 드립백 커피, 올드페리도넛 굿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도넛 사진 짱 맛있어 보이네요.
아래는 베스트 상품과 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상품들 사진입니다. 시그니처 세트와 고메도넛 4구 상품이 있네요. 상품을 보니깐 선물용으로 사기 좋은 도넛들로 보입니다. 굿즈도 가방, 모자, 아이폰 케이스까지 있는데 굿즈에도 진심이신 것 같아요.
시그니처 세트 상품 설명에 있던 내용으로 올드페리도넛은 뉴욕 고메 도넛에서 영감을 받아 2016년 프리미엄 도넛에 첫발을 내디뎠다고 합니다. 신선한 도우, 엄선된 재료와 특별한 플레이버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고 항상 최상의 도넛을 만들기 위해 연구하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멋진 마인드에요.
6_도넛 맛집 올드페리도넛 후기
도넛맛집 올드페리도넛은 유명 맛집 답게 도넛이 아주 맛있었습니다.
비록 나눠서 먹었지만 종류별로 특징적인 맛과 한입 물었을 때 나오는 그 부드러운 크림의 식감이 좋았습니다. 또한 올드페리도넛의 상세페이지에 나와있듯이 재료도 좋은거 쓰고 정성도 많이 들여서 맛이 좋은 것 같아요. 와이프하고 아이들 모두 맛있다고 극찬을 했습니다. 몇개 더 사올 걸 그랬나봐요. 집에서 제일 근처인 곳이 20분정도 거리인데 뭔가 좀 특별한 날 퇴근하다가 들러서 한번 사봐야겠습니다.
트리플스트리트는 처음으로 가봤는데 활기가 넘치는 곳이었습니다. 현대아울렛하고 가까워서 방문하기 좋습니다. 현대아울렛 지하 식당가 보다 더 많은, 다양한 맛집들이 많습니다. 현대아울렛 오면 저녁시간이 걸리면 밥이 항상 걱정이었는데 트리플스토어 진작 와볼 걸 그랬어요. 왜 여태 몰랐나 모르겠습니다. 조만간 다녀왔던 호랭이곳간이라는 맛집도 후기를 써봐야겠네요.
지금까지 송도 도넛맛집 올드페리도넛 송도트리플스트리트점 후기였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후기 작성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링크_올드페리도넛 송도트리플스트리트점 네이버 플레이스
※ 링크_올드페리도넛 온라인 스토어 바로가기
※ 링크_올드페리도넛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이전 글 링크_위례 맛집 추천 PK키친 후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