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맛집 포스팅은 서판교, 판교맛집 단지국수 후기입니다.
단지국수는 판교도서관 앞쪽 동네에 있는데 요즘 같은 시국에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고 맛있는 잔치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분들이 찾고 계시고
저는 참 특이했던게 중, 고등학교 학생들도 찾는 모습을 많이 봤습니다.
저는 그 당시에 국수집은 생각 못했는데
여기 이런 비교적 저렴한 맛집이 있으니 학생들도 많이 찾네요.
간단 후기 써보겠습니다.
1_판교맛집 단지국수 요약정보
- 주요특징 : 맛있는 잔치국수, 쌀국수로 변경 가능한 국수
- 주요메뉴 : 잔치국수, 비빔국수, 모밀, 열무냉국수, 주먹밥 등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공원로5길 5, 1층
- 영업시간 : 화~일 11시~21시30분, 16시~17시 브레이크타임, 월요일 휴무
- 주차 : 인근 유료 주차장 추천
- 네이버 플레이스 링크 : https://naver.me/5HSkAH4U
2_판교도서관 맛집 단지국수 위치, 외관 및 내부
잔치국수 맛집 단지국수는 판교도서관 앞쪽 동네에 있습니다. 운중로에서 한골목만 들어오면 바로 볼 수 있어요. 주변에 자연드림이 있고 깐부치킨과 킹콩부대찌개가 있습니다. 이 동네에는 맛집도 많고 카페도 많이 있습니다.
엇! 얼마전부터 스타벅스가 공사를 끝내고 영업을 시작했는데 지도에도 벌써 뜨는 군요! 얼른 가서 사진 찍어와야겠습니다.
아래는 네이버 지도입니다. 주변에 도서관도 있고 학원이나 태권도, 검도 도장 등이 있어서 그런지 학생들도 단지국수를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주차는 건물 가게 옆에 주차공간이 있는데 건물이 다 같이 쓰는 것 같고 되도록이면 유료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마음이 편할 것 같습니다.
단지국수 앞모습이에요. 사진오른쪽에 입구가 있고 사진에는 없지만 왼쪽으로도 입구가 있습니다. 별다른 간판도 잘 안보이고 이렇게 단지국수라고 적혀있습니다.
여름을 맞이하여 콩국수도 하나봐요. 시원한 콩국수와 냉모밀 요즘 같이 더울 때 정말 딱 맞는 메뉴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입니다. 낮시간에도 사람이 많은데 의외로 저녁 늦은 시간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내부는 특별한건 없습니다. 생각보다 넓은 공간에 입구에서 안쪽까지 테이블이 여러개 있습니다. 입구에서 들어가면 오른쪽으로 주방이 있고 화장실로 갈 수 있는 문이 있습니다.
공간도 꽤 넓은데 메뉴가 국수다 보니 금방금방 자리가 나는 것 같아요.
3_판교 단지국수 메뉴
☆ 잔치국수 한그릇에 6000원!
단지국수 메뉴판입니다. 와 요즘 같은 고물가 시국에 국수 한그릇에 6천원이네요! 다른 메뉴들도 크게 막 비싸보이지 않습니다. 메뉴는 냉모밀, 비빔국수, 콩국수, 골뱅이 비빔국수 등이 있었어요. 석쇠불고기와 떡국도 있나봅니다. 겨울에는 만두국도 했던 걸로 기억해요.
단지국수는 모든 면 요리를 쌀국수로 주문이 가능하고 곱배기는 1000원 추가라고 합니다. 또 제공되는 음식은 모두 직접 만든다고 써 있었어요. 이날은 잔치국수 곱배기, 황태 비빔국수, 주먹밥을 주문했습니다.
4_잔치국수 맛집 단지국수 후기(ft.열무김치)
단지국수에는 국수만 맛있는 것이 아니고 김치도 아주 맛있어요. 특히 열무김치가 맛있어서 한번 가면 여러번 가져다 먹습니다.
☆ 맛있는 열무김치! (셀프바)
주방 앞쪽으로 셀프바가 있어요. 이쪽에서 단무지, 김치, 열무김치 등을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안보이는데 따뜻한 국물이 있습니다. 요 국물도 맛이 좋은데 겨울에 와서 이 국물 한컵 딱 마시면 속이 아주 따뜻해집니다.
자리로 단무지, 김치, 육수 국물도 잘 가져왔습니다. 열무김치는 맛이 좋은데 국수하고도 잘 어울립니다. 이날은 비빔국수를 주문했었어서 단무지도 많이 가져왔습니다.
제일 먼저 주먹밥이 나왔습니다. 아이들 밥을 그래도 먹이려고 주문했는데 짭조롬 달콤 고소 한 맛이 좋습니다. 은근히 양도 괜찮아서 애들이 국수를 먹으면서 먹기 좋아요. 국수 먹을 때 가볍게 즐기는 사이드 메뉴로 추천합니다.
아이들이 어려서 잔치국수 두개 주문하면 남기기 때문에 곱배기로 주문을 했습니다. 그냥 보통도 양이 많은데 더더 푸짐한 모습이에요. 일반 국수에서 쌀국수로 주문을 드려서 쌀국수로 나왔습니다. 고명도 많고 면도 많아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국물은 육수와 다른 맛으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이 잔치국수 하면 아이들 식사한끼 순삭입니다. 몇번 갔더니 애들이 국수 먹고 싶을 때 단지국수 가자고 하더라구요.
다음은 황태비빔국수입니다. 비빔 양념소스 옆으로 황태채가 보였어요. 비빔국수는 역시 매콤한 양념이 특징이고 야채와 김가루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역시 쌀국수 옵션을 적용하였는데 황태도 오독오독 맛이 좋습니다. 저는 비빔국수도 맛이 괜찮아서 잘 먹었어요. 다만 양이 좀 되서 먹다보면 금방 배가 불러옵니다. 와이프가 체한 상태였어서 나눠 먹지 못한게 아쉬웠어요.
5_판교맛집 단지국수 후기
단지국수는 거주지와 가까워서 간혹 국수가 생각날 때 아이들과 함께 찾습니다. 신기한게 애들도 국수가 먹고 싶을 때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물론 그런데 ㅎㅎ
판교도서관 앞쪽에 위치하고 있고 운중로하고도 가까워서 도보나 버스로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도서관이 가까워서 그런지 학생도 많이 보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배불리 맛있게 국수를 먹을 수 있고 비빔국수나 주먹밥도 맛이 좋습니다. 다른 평들을 보니 석쇠불고기도 괜찮아 보여요.
이따금 잔치국수 생각 날 때 단지국수 추천입니다. 저도 앞으로도 종종 들려서 국수를 먹을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판교 국수 맛집 단지국수 간단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링크_맛있는 판교 단지국수 구글맵 링크 바로가기
☆ 이전 글 링크_판교맛집 포레스트오늘숲 쌀국수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