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맛집 포스팅은 최근 몇년간 여름 휴가 때마다 방문하는
인기가 아주 많은 강릉맛집 동화가든과 초당110 젤라또 후기입니다.
동화가든은 원조짬뽕순두부로 유명한데 아침 일찍 가도 대기가 있습니다.
또한 초당110은 다양한 맛의 젤라또가 있는 디저트 맛집입니다.
후기 적성해보겠습니다.
1_강릉맛집 동화가든 요약정보
- 주요특징 : 강릉의 유명한 초 인기 맛집, 짬뽕순두부 맛집, 붐빌 때 웨이팅 장난 없음
- 주요메뉴 : 원조짬순(짬뽕순두부), 초두부백반, 얼큰순두부, 청국장
- 주소 :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77번길 15, 동화가든
- 영업시간 : 07시~19시, 16시~17시 브레이크타임, 매주 수요일 휴무
- 주차 : 동화가든 내 주차 가능하나 항상 붐빔. 근처 주민센터 주차장, 임시주차장 가능, (근처 교회 주차장도 활용 가능한 듯)
- 네이버 플레이스 링크 : https://naver.me/GEAuW7cg
2_강릉 동화가든 위치, 주차장, 오픈시간
☆ 동화가든 위치, 주차
동화가든은 강릉 초당순두부길에 면해있습니다. 아르떼뮤지엄, 테라로사 쪽에서 강릉불고기 옆 도로로 쭉 들어오면 강릉고등학교를 지나서 있습니다. 주변에 유명한 곳이 많아요. 요즘 유튜브에서 인기 많은 대표님이 계신 세인트존스호텔도 가깝습니다.
동화가든은 세인트존스호텔과 가까워서 일전에 테이블링으로 체크아웃 시간에 맞춰 대기를 한 뒤 와서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도를 그냥 봐도 주변에 순두부로 요리를 하는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동화가든 단지 내 주차장 구역입니다. 꽤 넓은 주차장이고 9시 40분 정도에 도착했는데 이미 차가 아주 많고 대기도 80명 정도 있네요.
동화가든 건물 앞쪽으로 각보면 이렇게 동화가든 소개와 배치도가 있습니다. 화장실, 두부공장, 동화가든 홀 등이 있고 카페 동화에는 1층은 카페로 순두부 젤라또 등을 판매하고 2층은 대기공간으로 활용합니다.
동화가든 홀 앞쪽 대기공간이에요. 날씨가 너무너무 더워서 밖에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 날씨 좋을 때 가면 나와 있는 사람들도 많아요. 위에서 말한 카페동화 건물도 있습니다.
동화가든 입구 모습입니다. 입구 왼쪽으로 테이블링존이 있고 테이블링 앱으로 예약이 안될 때는 직접 와서 테이블링 존에서 대기를 입력하면 됩니다.
☆ 동화가든 오픈시간
동화가든 오픈시간은 07시부터 19시까지 이고 수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원조짬순은 문쪽에는 08시 30분부터 판매로 되어 있는데 입장은 08시 15분 부터 가능한가 봅니다.
화장실도 다녀오고 더워서 2층도 올라가 보고 하다가 차례가 되어 식당 내부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거의 1시간 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3_동화가든 메뉴, 내부공간
☆ 동화가든 테이블링, 메뉴
테이블링존에 있던 테이블링 패드입니다. 대기번호를 꼭 확인해야됩니다. 5명과 6인의 입력 기준이 다릅니다. 5명까지는 1개의 번호가 필요하고 6명 이상은 2개의 전화번호가 필요해서 저희는 8명이라 번호 2개로 대기했습니다.
메뉴는 원조짬순, 안송자청국장, 초두부, 얼큰순두부 등이 있습니다. 초두부백반은 순두부 백반으로 반찬도 잘 나오고 하얀 순두부가 나옵니다. 원조짬순은 짬뽕순두부로 짬뽕국물에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순두부가 담겨져 나옵니다.
저희 일행은 어른 5, 아이 3으로 어른들은 짬뽕순두부, 아이들은 하얀 초두부백반으로 밥을 같이 먹었습니다.
☆ 동화가든 내부공간
문에 들어서서 왼쪽에는 작은 공간이 있고 오른쪽이 넓게 있는 홀이 나옵니다. 공간이 꽤 넓고 메뉴도 미리 체크를 하기 때문에 금방금방 음식이 나와서 생각보다 테이블 회전이 잘 됩니다.
연령대도 다양하고 남녀노소 다들 좋아하는 음식인 것 같아요. 진짜 인기가 많습니다.
4_동화가든 원조짬뽕순두부 후기
잠시 기다리니 금방 빨간 짬뽕순두부가 나옵니다. 짬순은 별도로 다양한 반찬은 안나옵니다. 아쉽게도 초두부백반은 다른 테이블이어서 못찍었네요. 초두부는 하얀 순두부가 아주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밥에 비벼먹기도 좋고 한숟갈씩 떠먹기도 좋아요.
국물이 정말 빨간데 적당히 매콤하고 얼큰합니다. 요 국물 맛이 생각이 나네요. 직접 먹고 와서도 가끔 생각이 날 때가 있어요
국물 안쪽에는 포슬포슬한 맛있는 순두부가 들어있습니다. 양껏 들어있어요. 그리고 다양한 해산물들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순두부의 부드러운 식감도 좋고 쫄깃한 오징어와 홍합 등의 식감도 아주 좋습니다.
제가 종종 국밥이라고 포스팅을 하는데 이 짬뽕순두부에도 밥을 말아 먹으면 그렇게 맛이 좋습니다. 순두부와 해산물을 먹다가 밥을 넣어 먹다보면 금새 다 먹게 되네요.
원래 하얀 순두부도 있으면 매울 때 하얀거 먹고 다시 짬순 먹고 하는데 이날은 애들이 주로 앉은 테이블이 멀어서 그러질 못했습니다. 살짝 아쉽습니다. 만약 둘이상 간다면 하나는 원조짬순, 하나는 초두부로 주문하길 저는 추천합니다.^^
☆ 동화가든 홈페이지 방문!
포스팅을 하려고 네이버 플레이스를 찾았다가 동화가든 홈페이지도 가봤습니다.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블로그까지 다 갖고 계시더라구요. 엄청 바쁘신 것 같은데 3개를 한번에 다 관리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대단하시네요.
대한민국 최초의 짬뽕순두부, 동호가든 원조짬순! 1991년부터 시작했나봅니다.
매일 아침 5시에 직접 두부를 만든다고 하네요. 좋은 콩도 쓰고 계시다는.. 그래서 그런지 순두부가 더 맛있고 신선했던 것 같습니다. 참! 매장 옆에 두부공장이 있어요.
동화가든의 재미있는 브랜드 스토리도 있었어요. 초당순두부마을은 옛날에도 유명했던 것 같은데 이젠 동화가든 덕분에 짬뽕순두부 동네가 된 것 같아요.
동화가든은 저는 4년 째 와보고 있는데 항상 사람이 많고 맛도 유지를 잘 하는 것 같습니다. 언제와도 맛있는 짬뽕국물과 부드러운 순두부는 정말 찰떡 궁합인 것 같아요. 후기 쓰는 지금도 또 생각이 나네요. 밤이라 그런가 더 배고파옵니다. 그냥 아무 생각 없다가도 이 짬뽕순두부가 생각 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강릉에 올 수 없다면 그냥 주변 아무 순두부찌개나 먹기도 하고 그러는데 역시 동화가든은 맛이 좋네요^^
맛있게 짬뽕순두부 먹고 입가심을 하기 위해 가는 곳이 있는데 바로 젤라또 맛집 초당110입니다. 초당110은 동화가든과 아주 가까워요.
☆ 링크_동화가든 홈페이지 바로가기
☆ 링크_동화가든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5_강릉 초당110 젤라또 맛집 추천(디저트 추천)
☆ 강릉 젤라또 맛집 초당110 요약정보
- 주요특징 : 독특하게 생긴 초당110 외관, 다양한 맛의 젤라또, 넓은 주차장
- 주요메뉴 : 말차맛, 리코타치즈 블루베리, 다크초코, 옥수수, 레몬소르베 등등
- 주소 :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110, 초당110. 농촌순두부 옆
- 영업시간 : 매일 09시~19시
- 주차 : 초당110 옆 주차장 주차 가능
- 네이버 플레이스 링크 : https://naver.me/FLBKGI0c
강릉 초당110은 주소가 초당순두부길 110입니다. 그래서 초당110인 걸로 알고 있어요. 동화가든 입구에서 세인트존스호텔 쪽으로 조금만 가면 나옵니다.
실제로 차도 많고 사람도 많아서 아주 복잡한 길목인데 초당110 옆쪽으로 주차장이 넓게 있어서 좋습니다. 또 주변에 순두부집들과 유명한 순두부젤라또 가게 등이 있습니다.
초당110 처음 왔을 때는 이런 간판이 없었던 것 같은데 어느새 이렇게 생겼어요. 그리고 가게도 미니미니한데 간판처럼 귀엽습니다. 여기는 매년 여름 오는데 올때마다 뭐가 하나씩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숨은 그림 찾기!
초당110 젤라또 가게 옆으로 농촌순두부라는 순두부집이 있어요. 여기는 아이들 정말 어렸을 때 탑스텐호텔인가 세인트존스호텔 와봤을 때 순두부와 애들 좋아하는 생선구이 먹이려고 왔던 기억이 납니다. 한 4~5년 전 같아요. 비오는 날 기다렸다가 저녁 식사하고 나왔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여기도 맛있었어요^^
요 앞에 지나다니면 와이프랑 항상 그 때 얘기를 나누는데 언제 기회 되면 또 가서 먹고 싶습니다. ㅎㅎ
초당110 옆으로 넓게 주차장이 있습니다. 가족들 하고 다니다보니 차를 갖고 움직이는데 주차 스트레스가 없는 곳이에요. 그리고 젤라또 바로 받아서 나오기 때문에 금방금방 차가 빠집니다.
내부에는 간단한 바 테이블이 있습니다. 맨 처음 왔을 때는 이런 모습은 아니었어요. 앉아서 먹는 곳이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사장님 계속 발전하시는 모습이 멋져요!
초당110 오픈시간은 9시부터 19시까지네요. 금요일과 일요일은 왜 빠져있는지 모르겠어요. 네이버 기준으로는 매일 오픈합니다.
초당110 메뉴판입니다. 젤라또 컵 싱글, 더블이 있고 2가지맛은 6,000원 이네요. 그 외에 커피도 있고 굿즈도 있나봅니다. 포장도 가능하네요.
2가지맛을 잠시 고민하지만 아이들꺼 까지 3가지는 살 예정이라 싱글로 각각 사봅니다. 한입씩 뺏어 먹으면 되죠!
맛은 12가지 맛이 있었는데 쿠키앤크림이 비워져 있었습니다. 여기 초당110은 근처 다른 젤라또 가게들 대비 맛 종류가 다양한 편이에요. 약간의 결정하기 어려움이 있긴합니다. 그렇지만 메뉴들이 다 맛이 좋으니 어떤 걸 먹어도 굿!
저희 가족은 말차, 리코타치즈 블루베리, 우유초코칩으로 골랐던 것 같아요. 와이프가 레몬소르베 고르자는 걸 제대로 못듣고 말차를 골라버렸네요. ㅎㅎ
초당110은 내부에 약간의 바테이블이 있지만 외부에는 건물 주변 담장 내부에 앉아서 먹거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그늘이 만들어지긴 하는데 너무 더워서 앉아있기는 힘들었어요. 무엇보다도 젤라또가 바로 녹기 시작합니다.
3가지맛을 모아서 찍어봤습니다. 젤라또라 그런지 아이스크림들이 다 쫀득쫀득 맛이 좋습니다. 리코타치즈 블루베리는 블루베리의 상큼함과 치즈의 쫀득함이 좋았고 우유초코칩도 달달하니 좋았어요. 말차맛은 정말 찐~한 말차 젤라또에 쫄깃쫄깃 씹히는 것이 있는데 아마도 메뉴표에 적힌 코코넛 같습니다. 진짜 찐해요. 말차 맛 잘 느껴집니다.
이번엔 이 맛들을 먹어봤으니 담번엔 다른 맛으로 즐겨봐야겠습니다. 말차맛은 아이들이 안먹어서 저하고 와이프가 다 먹었고 아이들걸 제가 좀 뺏어 먹었습니다. 아주 맛있네요.
대표님은 이탈리아 젤라또 4개과정을 수료하셨군요! 그냥 뭐 이게 좋고 나쁘고 쉽고 어렵고를 떠나서 이런거 있으면 그냥 멋집니다. 매년 바뀌는 가게를 보면 정말 노력도 많이 하시고 발전도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 링크_초당110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6_매년 와보는 강릉맛집 동화가든, 초당110
정말 최근 4~5년간 매년 이쪽 동네에 와서 휴가 때 식사를 하는데 항상 맛이 좋은 것 같아요. 언제 와도 이 동네는 사람이 많은데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음식의 맛과 퀄리티가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동화가든은 항상 사람이 많은데 대기시간을 미리 염두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앱으로 확인해보니 테이블링 원격줄서기가 가능한데 매장 상황에 따라 10시반부터 가능한 경우가 있는 것 같으니 미리 테이블링으로 확인해보면 좋겠네요. 근처 호텔에서 체크아웃 시간에 미리 테이블링 예약 추천합니다! (경험자)
짬뽕순두부는 아주 맛있습니다. 둘이상 갈 때는 초두부백반도 드셔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아이들 덕분에 언제나 초두부백반을 먹긴 하는데 역시 맛이 좋습니다.
초당110은 젤라또 맛집으로 동화가든하고 가까워서 한번에 들르기 좋습니다. 여러가지 맛의 쫀쫀하고 달달한 젤라또를 즐기기에 아주 좋습니다. 저는 정말 매년 가네요.
지금까지 강릉맛집 동화가든 원조짬뽕순두부와 초당110 젤라또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링크_보라카이 디몰 디저트 맛집 할로망고, 코코마마 후기
☆ 이전 글 링크_분당 판교 남서울CC 맛집 아지오 21 (골프장 맛집, 분당 데이트코스)